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home > 브랜드대상 >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주류(맥주)

하이트진로(주) 2022-02-22 12:12:15 조회수 323

테라, 100% 청정맥아 리얼탄산 라거

 


 

 

 

 

테라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주류(맥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주)의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맥주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다. 국산 맥주 중 최단기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고, 현재 22억 병 판매를 넘어섰다. 대한민국의 시대상을 반영한 진정성 있는 제품이기에 이 같은 성장이 가능했다.

 

테라는 100% 청정맥아를 사용한다. 미세먼지의 시대에서 청정한 맥아를 위해 전 세계의 거의 모든 맥아를 테스트한 결과 세계 대기 질 1위 호주의 청정맥아만 사용하게 됐다.

 

또 100% 리얼 탄산을 사용한다. 인공을 거부하는 시대에 맞춰 인위적인 탄산 주입 없이 발효 과정 중 발생하는 리얼 탄산만 사용하고 있다. 이에 인위적인 탄산의 따끔거림 없이 휘몰아치는 강력한 탄산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시각적 청정함을 위해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Green Bottle’을 적용했고, 병 어깨에 100% 리얼 탄산을 상징하는 토네이도 패턴을 넣었다.

 

최근 출시 1,000일을 맞이한 테라는 젊은 세대의 트렌디한 맥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난해 스마일리와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을 출시했고, 다양한 이종 브랜드(마르헨제이, 스탠리 등)와 협업 중이다. MZ 세대 취향 저격 굿즈 제작으로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