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home > 브랜드대상 >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식품(한과)

선미한과 2021-11-23 16:38:49 조회수 153

선미한과, 기본에 충실한 전통 수제 한과

 

 

 

선미한과가 23일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식품(한과) 부문 1위로 등극했다.

선미한과는 깨끗한 자연에서 자란 좋은 재료와 전통 수작업으로 정직하고 섬세하게 만든 아름다운 전통 수제한과로 이름을 드높인 브랜드다.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년 연속 수상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빛낼 브랜드 대상’,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등 다양한 수상 기록을 세웠다.

선미한과는 강릉 한과마을에서 시작한 지역 전통 먹거리를 계승하는 동시에 우리 전통 식품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이바지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산학연 협력을 발판 삼아 지역 특산품인 커피를 활용한 커피 한과를 최초로 개발했으며, 한과의 고부가가치 식품화를 위해 발효과정의 공정 표준화와 미생물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다.

선미한과의 독자적인 제조 노하우도 눈길을 끈다. 우리 농산물인 백옥찰만 고집하며, 이를 20일 이상 자연 발효시킨다. 또 깊고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순수 콩물로만 반죽한다. 이후 50년 된 무쇠 가마솥으로 4시간 이상 쪄 전분을 균일하게 호화시키고, 천연 감미료인 조청으로만 버무려 자연의 단맛을 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