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1위

home > 브랜드대상 >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1위

고객만족브랜드(요양병원)

의료법인 효경의료재단 효성요양병원 2019-04-30 16:31:49 조회수 390

[2019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효경의료재단 효성요양병원, 양˙한방 협진 요양서비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환자의 건강 회복에 집중하는 효경의료재단 효성요양병원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요양병원)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효경의료재단 효성요양병원은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주의, 즉시실행주의, 신뢰제일주의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목포 요양병원이다. 중증환자가 입원 치료받는 집중치료실을 비롯해 총 403개 병상을 운영하며 장기입원 환우를 위한 환경 개선에 힘써왔다.

해당 병원은 노인질환 관련 진료 경험이 풍부한 평균 40대 중반의 내과, 가정의학과, 신경과, 외과 전문의와 한의사로 의료진을 구성했다. 양질의 양˙한방 의료 협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만큼 진료 과목별로 여러 병원을 전전할 필요가 전혀 없다.

각 층에는 휴게공간과 목욕실, 식당을 갖췄고 환우가 병원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 운동할 수 있도록 3m의 넓은 복도 간격을 유지한 점도 특징이다. 병실 또한 온돌난방과 냉˙난방 시스템으로 호흡기 질환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환자와 임직원 안전을 고려해 방독면 등 소방시설을 곳곳에 비치하며 주기적으로 소방훈련과 소방교육을 실시하는 중이다. 이에 전라남도 주관 소방경진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한다고 인정받아왔다.

의료법인 효경의료재단 효성요양병원 관계자는 “요양보호사를 직접 고용하고 ‘효성천사’라는 호칭을 부여해 사명감을 갖고 환자를 케어하도록 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환우 보호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2019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기업과 브랜드, 상품, 서비스, 고객만족도 등 다양한 분야를 심사하여 실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분야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구매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고 국내외 기업체,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고 조선일보가 후원한 ‘2019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총 41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이에 총 4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