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만족브랜드대상

home > 브랜드대상 >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교육(통합사고력교육)

(주)쿠노메소드 2018-04-03 18:13:02 조회수 2,018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통합사고력 유아교육, 쿠노메소드         주입식 교육과 차별화된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쿠노메소드가 3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교육(통합사고력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쿠노메소드는 47년 전통의 일본 영재 통합사고력 교육 브랜드다. 아동발달 심리학자 장 삐아제의 유아인지 발달이론과 몬테소리 등의 유아교육 이론을 토대로 개발한 수학·과학·언어 통합사고력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교육부의 ‘유아교육 혁신방안’과 같은 방향으로 아이들이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게 이끈다. 쿠노메소드 교육 프로그램은 모든 학습의 근간이 되는 사고력의 발달을 돕기 위해 경청을 기본으로 한다. 즐거운 ‘신체활동’, 교구와 자석 카드를 이용하는 ‘조작활동’, 언어 표현과 사고력 완성이 골자인 ‘활동북’으로 구성된 3단계 수업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공부하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다. 수업은 아이가 생활에서 경험한 것을 중심으로 교사와의 체계적인 대화를 통해 이뤄진다. 아이는 측정, 수와 연산 등 6개 영역을 바탕으로 개념을 몸소 경험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다. 이 과정에서 잠재 능력이 발현돼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쿠노메소드는 전국에 35개 지사를 두고, 200여 개 유치원·어린이집에 교육 프로그램을 공급 중이다. 현재까지 35,000명에 달하는 아이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해왔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와 캠퍼스JOB&JOY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경영자마인드, 연구개발, 사후관리 등 고객만족과 유관한 항목들을 평가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2018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402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고, 최종 5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